Seoul Grand Park Seoul Grand Park

Frequently Used Menu

Guide

Seoul Zoo

Botanical Garden

Forest recreation

Grand Park ALL Issues

Grand Park

Baseball Park

국내 최고령 코끼리 사쿠라가 하늘의 별이 되었습니다.
  • Registration Date2024.02.14
  • Hits3421

국내 최고령 코끼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서울대공원 아시아코끼리 사쿠라가 2월 13일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사쿠라는 1965년생 2월 태국에서 태어나 7개월 어린 나이로 일본으로 옮겨져 다카라즈카 패밀리공원에서 서커스 공연을 하였고, 이후 유원지가 문을 닫으며 2003년 5월 22일 서울대공원에 새로운 식구가 되었습니다.

 

사쿠라는 일본에서 오랜 시간 홀로 지내며 다른 코끼리들과 함께 지내는 법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서울대공원으로 온 뒤에도 다른 코끼리들과 무리생활을 어려워하여 사육사들이 다른 코끼리들과의 합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습니다. 다행히 무리에 성공적으로 합사되어 다른 가족인 키마, 수겔라, 희망이 등 3마리와 함께 최근까지 무리 생활을 해왔습니다.

 

사육사들이 "사쿠라, 이리 와"라고 부르면 천천히 다가와 혹시나 사육사가 다치진 않을까 조심스럽게 긴 코를 내밀며 냄새를 맡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낯선 사람은 경계하고, 맘을 쉽게 열지 않는 새침데기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세월은 속이지 못하는지 아기 코끼리 희망이가 함께 놀자고 다가와도, 다른 코끼리들이 먹이를 찾아 이동할 때에도 힘에 부쳐 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점점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아픈 곳이 늘어갔습니다. 사육사들은 사쿠라의 식욕을 회복하기 위해 사쿠라가 좋아하는 대나무와 과일 등을 제공하고 치료를 위해 사쿠라 곁을 떠나지 않고 밤낮으로 노력하였지만 사쿠라는 끝내 눈을 감았습니다.

 

언제나 친절했던 할머니 코끼리 사쿠라는 이제 우리 곁에 없습니다. 사쿠라는 평생을 일어선 채로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잤습니다. 이제는 하늘나라 푹신한 구름 위에 편하게 누워 드르렁 코를 골며 꿀맛 같은 단잠을 청하고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동안 사쿠라를 사랑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셨던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마지막 가는 길이 편안하기를 함께 애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뿌리는 사쿠라 코끼리가족 벚꽃 아래 사쿠라
  • 제공부서서울대공원 운영과
  • 담당고객도움터
  • 문의

    02-500-7335

*수정일 : 202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