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Seoul Grand Park 서울대공원 Seoul Grand Park

즐겨찾기 설정

공원가이드

동물원

식물원

산림휴양

신청ㆍ참여

대공원 다多이슈

아카이브

야구장

공원소개

어린이동물원은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꿔주기 위한 열려있는 자연학습 공간입니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내에 위치한 어린이 동물원

어린이동물원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꿔주기 위한 열려있는 자연학습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친화 동물들의 생태와 습성을 배우고 직접 동물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풍산개, 진돗개, 삽살개, 나귀, 마모셋 원숭이, 일본원숭이, 미어캣, 다람쥐원숭이, 토끼, 양, 기니아피그,흑염소 등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동물원 현황

01

어린이동물원 현황
  • 면적28,072m² (8,500평)
  • 보유동물38종 450수(2014.12.01 현재)
  • 개장일자2000년 9월 16일
  • 공사기간1차(1999년 5월 3일 ~ 12월 24일)
    2차(2000년 4월 1일 ~ 8월 1일)

02

주요시설

꼬마동물사

귀엽고 신기한 동물(마모셋, 목화머리타마린, 미어캣, 고슴도치, 토끼 등)이 살고 있어요.

동 물 농 장

우리나라 토종개(진돗개, 삽살개, 풍산개)와 나귀, 가니아픽 등을 만날 수 있어요.

동물한마당

양의 건강을 위한 보더콜리의 신나는 양몰이도 보고, 염소 다람쥐원숭이 등이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동 물 교 실

어린이와 청소년의 동물원 체험학습 및 환경 교육을 통한 종보전의 중요성을 전달하여 창의적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는 학습공간입니다.

주요시설

03

어린이 동물원 지도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지도를 살펴보세요~

어린이 동물원 지도, 어린이동물원은 테마가든내 입구가 있습니다. 테마가든 출입구에서 좌측으로 오시면 어린이동물원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에서 좌측으로는 토끼사와 양사가 있고 다람쥐원숭이사와 양몰이장이 있습니다. 우측으로는 북극여우사, 알파카사, 미니피그, 양, 염소, 포니사가 있으며 양먹이주기 체험장이 있습니다. 양먹이주기 체험장에서 지하통로를 지나면 일본원숭이사와 꼬마동물사가 있으며 동물교실 건물과 개사(풍산개,진도개,삽살개)가 있습니다. 호수주변으로 포니와 나귀, 흑염소, 자넨 등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개사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