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세계 동물의 날' 맞아 다양한 현장참여 교육·이벤트 개최
- 등록일자2023.10.04
- 조회수232
서울대공원, '세계 동물의 날'맞아 다양한 현장참여 교육·이벤트 개최- 7일(토)~9일(월), 동물원에서 야생동물 보호와 환경보전 교육행사 개최 - 멸종위기종 하이에나·코뿔소 등 종 보전 필요성과 환경보호 의미 전달 - 각종 만들기 체험, 보드게임 등 프로그램 참여 시 친환경 기념품 제공 - 서울대공원 "서식지외보전기관으로서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전위해 더욱 노력" |
□ 서울대공원은 '세계 동물의 날'(10월 4일)을 맞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야생동물 보호와 환경보전 의미를 전하는 동물원 교육행사를 7일(토)~9일(월)까지 사흘간 동물원 100주년 광장에서 개최한다.
□ 이번 '함께해요! 동물의 날' 행사는 총 5개 프로그램으로 올해 진행했던 동물원 인기 교육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세계 하이에나의 날'(4월 27일), '해양의 날'(6월 8일), '세계 코뿔소의 날'(9월 22일) 등에 진행된 멸종위기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각종 만들기 체험, 보드게임 등이다.
□ '하이! 하이에나, 푸른 지구에서 함께하자' 프로그램은 하이에나 종 보전의 필요성과 서울동물원의 하이에나 복지를 위한 행동풍부화를 소개한다. 체험활동으로 다양한 동작의 하이에나 도안을 이용하여 나만의 하이에나 열쇠고리도 만들어 볼 수 있다.
□ '철새들의 이동! 생물다양성을 이어가는 길'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철새에 대해 들으며 두루미 부위별 깃털과 알을 비교 관찰할 수 있다. 비어있는 지구를 형상화한 그림에 다양한 동물 스티커를 붙여 풍요로운 지구를 만드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 동물해설사와 함께하는 코뿔소 퍼즐에도 참여해 보자. 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밀렵의 위협과 환경오염으로 인한 서식지 파괴로 멸종위기에 놓인 코뿔소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보호 실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배워볼 수 있다. 그 외 공기정화 식물 화분 꾸미기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 시민 운영 부스는 청소년 자원봉사단인 '서울동물원 패트롤'과 KAZA(카자, 한국동물원·수족과협회)에서 진행한다. 서울동물원 패트롤은 토종동물 보전활동을, 카자에서는 동물보호에 대해 캠페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단, 카자는 7일(토) 하루만 참여한다.
□ 총 5개 부스에서 해설을 듣고 체험에 참여하면 에코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3개 이상의 스탬프를 모으면 친환경 기념품이 제공된다.
□ 교육교재는 해설패널과 QR코드로 제작하여 종이 없는 교육 환경으로 운영된다. 동물원에 방문하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동물원 입장료 별도)이다. 자세한 교육 행사에 대한 안내는 서울대공원 누리집 새소식을 통해서 알 수 있다. 기타 교육 관련 사항은 자연학습팀(02-500-7177,7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대공원 김재용 원장은 "이번 세계 동물의 날을 맞이하여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라며 "서울대공원은 서식지외보전기관으로서 멸종위기 야생동물의 보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광고, 반복, 욕설 · 혐오, 비방 · 음란 표현 등의 댓글은 자동시스템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제공부서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 담당고순화
- 문의
02-500-7030
*수정일 :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