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Seoul Grand Park 서울대공원 Seoul Grand Park

즐겨찾기 설정

공원가이드

동물원

식물원ㆍ정원

산림휴양

신청ㆍ참여

대공원 다多이슈

야구장

공원소개

꽃비 내리는 벚꽃길 함께 걸어요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 등록일자2023.04.03
  • 조회수805

꽃비 내리는 벚꽃길 함께 걸어요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 4.5.(수)~4.9.(일) 5일간, 벚꽃의 만개부터 낙화 기간 동안 개최
- ‘다시 만나 봄’을 주제로 일상의 봄을 다시 맞이하는 프로그램 선보여
- 취약계층과 함께 하는 ‘동행 투어’ 등 모두가 즐기는 봄꽃축제로 초대


□ <서울대공원 벚꽃축제>가 4년 만에 개최된다. 일상의 봄을 다시 맞이하는 설렘을 담아 ‘다시 만나 봄’을 주제로 기획된 축제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서울대공원 일대에서 꽃 피운다.


□ 다시 만나 반가운 봄이지만, 이른 봄 소식으로 제대로 벚꽃을 즐기지 못한 시민들이 많다. 서울대공원은 수도권에서 가장 늦게 피는 벚꽃엔딩 명소로서 4월 초 만개, 벚꽃을 미처 즐기지 못한 시민들과도 함께 할 예정이다.

○ 서울대공원은 청계산 자락에 위치하여 주변 지역보다 뒤늦게 벚꽃이 핀다.
○ 2023년 벚꽃은 3월 말부터 개화하여 4월 3일부터 만개할 것으로 예측된다.
○ 바쁜 일상으로 벚꽃놀이를 놓친 시민, 또다시 벚꽃을 즐기고 싶은 시민들은 서울대공원에서 벚꽃엔딩을 즐길 수 있다.


□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기간에는 벚꽃의 만개와 낙화를 즐길 수 있으며, 시민, 학교, 지자체가 함께 준비한 문화 프로그램 또한 꽃피울 예정이다.


□ 상설 프로그램은 축제 이전인 4월 3일(월)부터 즐길 수 있다.

○ 봄꽃길을 거닐며 감성을 충전하고 작품과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둘이 걸어요 조각전’ (성신여자대학교 조소과 출신 작가 5인 출품 - 김리현, 김병규, 김원근, 민복기, 차정아 / 지도교수 장욱희)
○ ‘다시 만나 봄’을 주제로 작성한 5행시와 글을 가로등 배너로 읽을 수 있는 ‘봄 편지’(시민 53인 참여)
○ 벚나무 아래, 누구나 연주하고 함께 노래하는 ‘피아노가 있는 꽃길’
○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꽃길을 걷는 ‘밤에도 걸어요_야간꽃길’ 등이 매일 운영된다.


□ 벚꽃엔딩위크 기간(4.7.~4.9.)에는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더해진다.

○ 벚꽃엔딩 위크는 만남의광장에서 진행되며,
○ 봄·벚꽃·사랑의 감성을 노래하고 연주하는 ‘봄을 노래해 봄’(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전공 학생, 지도교수 정승수)
○ 봄꽃을 얼굴과 손 등에 그려보는 ‘봄꽃 페이스페인팅’
○ 빈백에 앉아 잠시 휴식할 수 있는 ‘꽃멍 빈백’
○ 과천시립교향악단 60인조와 성악가 박은우가 함께하는 ‘봄바람의 선율’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봄꽃의 향연을 모두와 함께 즐기는 ‘동행 투어’가 운영된다. 나들이가 쉽지 않은 저소득층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 150여 명을 축제에 초청, 공원시설 이용과 축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 또한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총 200여 명의 안전요원이 공원 곳곳에 배치된다. 축제 안내지도 또한 공원에 설치되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상춘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봄놀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 김재용 서울대공원장은 “그 동안 잠시 멈추었던 일상, 사랑, 그리고 꿈을 꽃피우는 벚꽃축제를 준비했다. 시민은 물론 취약계층 모두가 함께하는 서울대공원에서 행복이 흩날리는 봄날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 (석간)꽃비 내리는 벚꽃길 함께 걸어요 _서울대공원 벚꽃축제_.pdf 바로보기 바로듣기

※ 광고, 반복, 욕설 · 혐오, 비방 · 음란 표현 등의 댓글은 자동시스템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제공부서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 담당고순화
  • 문의

    02-500-7030

*수정일 :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