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Seoul Grand Park 서울대공원 Seoul Grand Park

즐겨찾기 설정

공원가이드

동물원

식물원

산림휴양

신청ㆍ참여

대공원 다多이슈

아카이브

야구장

공원소개

도심 속에서 즐기는 낭만 가을, 서울대공원 단풍명소 5선

어느덧 또다시 찾아온 서울대공원의 가을, 계절의 변화는 어김없이 찾아와 하나둘씩 단풍잎으로 물들어가고 있는 요즘인데요. 11월초가 되면 서울대공원의 풍경도 알록달록 색색들로 가득하고 단풍색으로 깊게 물든 풍경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청계산과 함께 어우러진 서울대공원만의 아름다운 단풍명소들을 지금부터 소개하오니, 멀리 단풍구경 가실 필요없이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가을단풍길을 걸으며 낭만 가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유스트림구간

서울대공원

첫번째 명소

유스트림구간
유스트림구간
방문객들을 위해 올 해 만들어진 숲길 구간입니다. 종합안내소쪽으로 오시면 만나보실 수 있는 장소 인데요. 아직 나무들이 어려서 풍성한 단풍색을 보기는 힘들지만 벚꽃나무와 느티나무, 그리고 은행나무가 아름답게 물들어 있습니다. 안락한 벤치와 아름답게 물든 벚꽃나무 아래서 잠시 쉬었다 가셔도 좋을 멋진 장소입니다.
서울대공원 유스트림구간01 서울대공원 유스트림구간02

호수둘레길

서울대공원

두번째 명소

호수둘레길
호수둘레길
청계호수 주변으로 아름답게 물든 단풍색과 청계호수의 조화, 사계절 언제나 변함없이 멋진 장소이지만 가을이 되면 짙은 단풍색으로 풍경이 너무나 멋진 장소입니다. 특히, 해질녁에 보는 풍경은 그야말로 인생풍경 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산책길로, 데이트장소로, 만남의 장소로 강추하는 단풍명소입니다.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

동물원 둘레길

서울대공원

세번째 명소

동물원 둘레길
동물원 둘레길
서울시가 선정한 아름다운 단풍길 109선에 소개되고 있는 동물원 둘레길 구간입니다. 느티,벚나무 등 다양한 단풍이 숲터널을 이루는 곳으로 쌓인 낙엽을 밟으며 걷기 좋은 길입니다. 청량한 숲바람과 함께 붉게 물든 단풍색을 보며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

동물원 돌고래길

서울대공원

네번째 명소

동물원 돌고래길
동물원 돌고래길
동물원 관람로를 따라 보고싶은 동물들도 보고 오색으로 물든 아름다운 단풍도 감상할 수 있는 곳, 바로 동물원 인데요.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단풍명소가 바로 돌고래길입니다. 코끼리 방사장 부근을 지나 해양관과 가금사 쪽으로 가는길이 바로 돌고래길인데요. 탁트인 길과 좌우로 풍성하고도 예쁜 단풍색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곰사 위쪽으로 있는 ‘대공원 숲 속 저수지’ 길도 너무나 아름다우니 한번쯤은 꼭 들러보시길 강추드립니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돌고래길 서울대공원 동물원 돌고래길
테마가든 호수변길

서울대공원

다섯번째 명소

테마가든 호수변길
테마가든 호수변길
아름다운 꽃들과 휴식이 있는 테마가든의 가을, 서울대공원의 또다른 가을명소 인데요. 지금은 아름다운 가을장미들이 한가득 차 있습니다. 장미는 5월에만 피는줄 알았는데 가을에 피는 장미가 더 예쁜거 아시나요? 가을단풍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장미들도 보시고 호숫가에서 장미향기 맡으며 산책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가을날 연인과 함께 방문해보세요. 데이트코스로 강력히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호수변길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호수변길
  • 제공부서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 담당최주혜
  • 문의

    02-500-7033

*수정일 : 2023-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