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친화형 생활야구 테마공원
알고가면 더 신비한 공간, 동물원 속 식물원 '서울대공원 식물원'
따뜻한 온실 식물원에서 만나는 자연! 흙냄새 맡으며 즐기는 식물 탐구!
  • 식물환경전시실
  • 식물원 사막관
요즘 서울대공원에서 가장 'HOT'한 곳을 찾아라! 바로 동물원 속 식물원 '서울대공원 식물원'입니다.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동물원 내 제3아프리카관 맞은편에 있어요. 선선한 가을 날씨에도 서울대공원에 이곳만은 따뜻한 온도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사계절 내내 싱그러운 식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열대 식물들이 가득한 온실식물원은 약 1000여종의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고 있어, 마치 울창한 정글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각종 독특한 형태의 꽃을 피우는 선인장과 건조한 날씨에도 잘 견딜 수 있는 통통한 다육식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늘 푸른빛을 자랑하는 야자수 및 과수류, 관엽식물, 수생식물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또한, 어른 키를 훌~쩍 넘는 거대한 열대 식물들의 녹색 물결과 알록달록 꽃을 피운 식물들을 보고 있으면, 지난 한 주 동안 지쳤던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32년 만에 재개관한 식물표본전시관! 이곳은 식물의 계통분류연구와 깊이 있는 식물생태교육을 하는 시설인데요. 재개관한 만큼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식물의 정의와 역할을 비롯해 많은 식물들이 분류별로 나뉘어져 있어 식물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거든요.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식물의 신비함을 우리 같이 탐구해 봐요.
식물을 더 알아가고 싶은 여러분 서울대공원 식물원에서 만나요!
서울대공원 식물원을 소개합니다.
전시온실 코스는 입구, 1.사막관, 2.열대1관, 3.온대관, 4.열대2관, 5.식충식물관, 출구 순으로 관람하시면 됩니다. 식충식물관을 지나면 식물표본전시관이 있습니다.
전시온실
식물원 전시온실은 총면적 2,825㎡(856평)의 넓이에 최고높이 25m인 대규모로 온실내부는 식물의 특성과 자생지 환경을 고려하여 “사막관” “열대1관” “열대2관” “온대관” “식충식물관” 모두 5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약 1000여종 40,000여본의 다양한 식물을 재배, 전시하고 있는 곳으로 기묘한 형태와 다양한 꽃을 피우는 선인장부터 늘 푸르름을 제공해주는 각종 관엽식물까지 식물 하나하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곳입니다.
식물주제원
식물주제원은 야외식물원으로 다양한 수국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국의 언덕”과 “초화원”, “잔디마당” 등 주제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식물들 사이에 조성 되어있는 작은 산책로를 따라 식물을 관찰할 수도 있는 자연 속 휴식공간입니다.
식물표본전시관
1986년 개원한 식물표본전시관은 시가 직접 운영하는 유일의 표본전시관이며, 식물의 계통분류연구와 깊이 있는 식물생태교육을 하는 시설인데요. 한 공간에 몰려있던 전시실을 “식물표본전시실”, “식물환경전시실”, “식충식물교육실”, “식물세밀화전시실”, “식물도서관” 등으로 나누어 식물과 관련된 전시·교육·연구가 이뤄질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한 곳입니다.

목록으로 가기

TOP

제공부서 :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담당 : 최현정|문의 : 02-500-7032

수정 : 2017-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