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대공원, 아시아 동물원 최초‘국제기준(AZA)’ 인증 획득 l 지난 9월7일 서울대공원이 동물복지, 보전연구, 생태교육, 안전, 재정, 운영 등
국제 최고 수준 검증을 통과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동물원 운영 ‘국제기준(AZA)’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 대공원 즐기기 > 대공원 관람 > 대공원 둘레길

대공원 둘레길

서울대공원 매니아가 제안하는 대공원 추천 코스입니다.

호숫가 둘레길

01
호숫가 둘레길

청계저수지 호숫가를 한 바퀴 도는 산책길로 호숫가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으며, 중간에 호수를 바라보고 쉴 수 있는 야외탁자가 있어 잠시 쉬어가기에도 매우 좋은 길입니다. 또한, 최근에 개방된 청계저수지 둑방길은 자연경관이 수려한 청계산, 관악산을 눈에 담을 수 있는 탁 트인 길로, 시민 누구나 쉽게 호숫가를 걸으며 정신적 휴식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산책로 주변은 메타세콰이어, 계절 꽃단지, 서울대공원에서만 볼 수 있는 코끼리열차길 등이 인접해 있어 눈이 즐거운 특색 있는 공간을 만나보실 수 있는 길입니다.

- 구간 : 해오름다리 ~ 미리내다리 ~ 동물병원 ~ 공원관리사무소

- 거리 : 총 2km, 소요시간 : 40분

[사진]호숫가 둘레길 산책로 모습
[사진]호숫가 둘레길 산책로 모습
[사진]호숫가 둘레길 산책로 모습
[사진]호숫가 둘레길 산책로 모습
[사진]청계저수지 둑방길 산책로 모습
[사진]청계저수지 둑방길 산책로 모습

동물원 둘레길

02
동물원 둘레길 (동물원 유료입장 후 이용)

동물원 입구에서 원앙다리를 건너 동물병원 초소부터 동물원 둘레를 크게 돌아 북문까지 어지는 외곽순환길로 동물원 입장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물원 관리에 필요한 관리차량이 다니는 길이지만 차량 보다는 조용히 걷고 싶은 분들이 더 많이 찾는 숨은 명소랍니다. 봄에는 왕벚나무가, 여름엔 느티나무가 우거져있으며, 특히 가을에 가장 인기가 좋은 이 길은 서울시가 선정한 아름다운 단풍길 노선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 구간 : 동물병원초소 ~ 외곽순환도로 ~ 동물원 북문

- 거리 : 총 4.5km, 소요시간 : 1시간30분

[사진]동물원둘레길의 봄의 전경
[사진]동물원둘레길의 가을 전경

산림욕장길

03
산림욕장길 (동물원 유료입장 후 이용)

서울대공원의 대표적 산길로써 동물원으로 들어오시면 호주관 뒤에서 시작, 청계산 능선을 따라 동물원 맨 바깥을 감싸며 북문입구까지 이어진 산림욕길입니다. 산림욕길 곳곳에는 약수터와 휴식공간이 있고, 중간에 동물원으로 내려올 수 있는 샛길도 3곳이 있답니다. 제주 올레길 못지않게 아름다운 이 길은 경사가 완만하고 숲이 좋아 시민들로부터 산책과 운동하기에 인기 많은 숲길입니다.

산림욕장 바로가기

- 구간 : 호주관 입구 ~ 동물원 북문입구

- 거리 : 총 7km, 소요시간 : 2시간30분

[사진]산림욕길 산속 내부 내리막길 전경
[사진]산림욕길 산속 내부 오르막길 전경

제공부서 : 서울대공원 운영과|담당 : 고객센터|문의 : 02-500-7335

수정 : 2019-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