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대공원, 아시아 동물원 최초‘국제기준(AZA)’ 인증 획득 l 지난 9월7일 서울대공원이 동물복지, 보전연구, 생태교육, 안전, 재정, 운영 등
국제 최고 수준 검증을 통과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동물원 운영 ‘국제기준(AZA)’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 서울대공원 식물원 > 식물표본전시관> 식물환경전시실

식물환경전시실

식물화석 및 동물표본 등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식물환경전시실

식물이 살아가는 환경에 관한 교육 패널과 식물화석, 동물표본 등이 입체적으로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사진]식물환경전시실 내부 모습

식물환경전시실은 식물이 살아가고 있는 생물군계, 생태계, 기후대별 식물 서식환경 등 식물과 식물 주변환경에 대한 내용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독일의 기상학자 쾨펜이 나눈 식물의 기본기후대인 열대우림, 초원, 사막, 온대낙엽수림, 북방침엽수림, 툰드라에 대한 설명과 각 지역에 살고 있는 동물표본이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된 동물표본은 온대, 초원, 열대지역에 서식하는 재규어, 수달 등 총 23종으로 자연을 담은 화석코너에는 규화목, 양치류화석, 너무밤나무화석 등 대형화석 8종과 소형화석 16종 등 화석 48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생하는 식물과 동물코너는 서로를 도와주는 동식물에 대한 이야기이며, 지구의 눈물 코너에서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식물환경의 변화에 대한 설명을 담았습니다. 마지막 식물을 지켜요 코너는 식물을 보호하기 위한 우리의 작은 실천들을 보여주고있습니다.

- 위치 : 식물표본전시관 1층

전시 모습

[사진]식물표본 전시모습
[사진]식물표본 전시모습
[사진]동물표본 전시모습
[사진]동물표본 전시모습

제공부서 : 서울대공원 조경과|담당 : 이상균|문의 : 02-500-7862

수정 : 2018-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