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울동물원 > 서울동물원소개 > 동물원 소식

동물원 소식

서울동물원의 새로운 소식을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서울대공원, 아시아 동물원 최초 ‘국제기준(AZA)’ 인증 획득

작성일
2019.09.10
조회수
254
서울대공원, 아시아 동물원 최초 ‘국제기준(AZA)’ 인증 획득

동물원 부문 아시아 최초 AZA인증, 서울동물원

서울대공원 동물원 AZA인증 획득!

AZA 인증이란?
미국동물원 수족관협회가 운영하는 구체적인 인증제도로 동물복지, 보전과 과학연구, 생태교육 안전훈련 및 재정상태등 동물원 운영체계 전반에 대한 인증.
서울대공원 Seoul Grand Park X ASSOCIATION OF ZOOS & AQUARIUMS
서울대공원, 이제는 세계 속의 ‘서울동물원’ 아시아 동물원 최초 ‘국제기준(AZA)' 인증 획득!
3년에 걸친 노력의 결과로 아시아 동물원 중에서는 최초 획득이며, 대한민국의 동물원이 동물복지 수준을 세계에서 인정받고 세계 속의 선진 동물원이 된 매우 뜻깊은 일입니다.
AZA 인증위원회와 기념사진
AZA 인증이란? (Association of Zoo and Aquarium)
미국동물원수족관협회가 운영하는 국제적 인증제도로 동물복지, 보전과 과학연구, 생태교육, 안전훈련 및 재정상태 등 동물원 운영체계 전반에 대한 인증을 말합니다. 2019년 현재 북중미 2500여개 동물원 수족관 중 약10%인 231개소만 받았고, 그 효력도 5년마다 갱신토록하며 매년 더 높아진 기준에 따라 동물원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는 까다로운 절차의 인증입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오션파크와 싱가폴 수족관 두 곳만이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동물원 부문에서 정식인증을 받은것은 서울대공원이 최초입니다.
지난 6월 현장실사단의 현장 점검 모습
이제, 서울대공원은 110여년 역사의 우리나라 최초, 최대 동물원이 이제는 아시아 최초 AZA인증 동물원이 된 것에 자긍심을 갖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선진 동물원으로 도약하는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아 국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동물복지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