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대공원 대표 가을축제 이야기

지난 10월 9일부터 21일까지 서울대공원의 대표 가을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올 해로 3회째를 맞는 '동물원 속 미술관', 동물원 속 숲에서 듣는 '숲 속 콘서트' 등 많은 분들이 동물원과 미술관, 음악회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었던 아주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올 해는 특별히 '민화, 동물원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동물원 속 미술관'이 진행되었고, 10월9일 단 하루 진행된 '숲 속 콘서트'는 가을 단풍과 어울리는 포크송 음악회로 준비하여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지금부터 그 생생한 현장 속을 소개해 드립니다. 내년에는 꼭 함께 하실 거죠?

동물원 속 미술관

첫번째

민화그림전시

민화그림전시
동물원 정문광장과 맹수사 앞에 펼쳐진 민화전시장! 한국 민화 협회와 협력하여 동물을 주제로 한 민화 작품 96점이 전시됐는데요. 동양의 아름다움을 만난 동물민화 그림들이 단번에 시선을 빼앗아는데요. 화려한 색감과 섬세한 터치가 너무나 인상적 이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친숙한 동물들과 맹수 호랑이를 주제로 한 민화까지 다양한 민화그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민화그림전시 풍경 민화그림전시 풍경 민화그림전시 풍경

동물원 속 미술관

두번째

체험프로그램

동물가면만들기, 목판화체험, 손수건 만들기, 새집만들기, 민화컬러링
민화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하였는데요. 나만의 동물을 표현한 동물 모양 가면을 물감으로 채색할 수 있는 동물 가면 만들기! 한지에 동식물이 그려진 목판화를 찍어내는 신기하고도 재미난 체험이었던 민화 목판화 체험! 선착순 300팀으로 손수건에 동물 도장을 힘껏 눌러 하나뿐인 나만의 손수건을 만들었던 손수건 속 동물원! 대공원 새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새집을 채색하고 예쁘게 꾸여줬던 새집만들기! 마지막으로, 대형 민화에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다양한 색을 채워가며 큰 그림을 만들었던 민화 컬러링!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함께 참여하고 만들었던 뜻깊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동물원 속 미술관

세번째

동물가면 무도회

동물가면 무도회
스윙댄서의 춤사위와 5인조 밴드의 흥겨운 리듬을 타고 동물원이 깨어나는 시간! 동물원에 흥겨운 춤사위가 벌어졌습니다. 동물가면을 착용한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었는데요. 스윙댄서와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에 많은 분들이 즐겁게 참여해주셨습니다.
동물가면 무도회 동물가면 무도회 동물가면 무도회

숲 속 콘서트

네번째

숲 속 콘서트

숲 속 콘서트
10.9 한글날에 진행되었던 서울대공원 숲속 콘서트! 동물원 북문 자원봉사스테이션 뒤편의 북문 특설무대에서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동물원에는 역시 밴드 동물원!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하는 밴드 동물원!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널 사랑하겠어' 등 가을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곡들을 들려주셨답니다. 다음 공연으로는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최백호씨의 공연이 있었는데요. 독특한 창법으로 불러주시는 '낭만에 대하여'는 청명한 가을날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곡이었습니다. 서울대공원 숲 속 콘서트는 멋진 가수분들과 멋진 뮤지션 분들이 만드는 감성적인 선율들로 알차게 꾸며졌습니다. 내년 서울대공원 숲 속 콘서트에는 과연 어떤 분들이 오실지! 기대해 주세요!
숲 속 콘서트 숲 속 콘서트 숲 속 콘서트 숲 속 콘서트

목록으로 가기

TOP

제공부서 :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담당 : 최현정|문의 : 02-500-7032

수정 : 2017-09-06